티스토리 정착으로 인터넷에 집짓기 본문

블로그팁

티스토리 정착으로 인터넷에 집짓기

진실된정보 2017.01.18 11:33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 있어야만 아이디를 만들고 한 아이디당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카카오(다음)의 서비스다. 


초대장 받으려고 참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해서 댓글로 문을 두드린 끝에 한분이 메일로 응답을 줘서 얻을 수 있었다. 그렇게 지난한 과정을 거쳐 나는 작년 12월에 이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했다. 


그런데 도대체 무슨 주제로 어떤 내용을 올려야할지 모르겠더라. 그래서 한동안 방치하다가 앞으로 돈과 생존에 관련한 현실적인 주제를 다루려고 마음을 먹고 오늘에서야 드디어 첫 게시물을 업로드한다. 


생각해보면 대한민국이란 땅 덩어리를 포함해 지구상 어디에도 내 명의의 집 한 채 없는 빈털터리 인생인 내게 그나마 삶의 낙은 인터넷 온라인 세상에 이런 블로그라는 내 집 하나 장만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1. 생각을 정리하기 수월함 

2. 저장용량 무제한이라 비공개글로 자료를 보관하기 용이함 

3. 수익 모델 설치를 통해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음 




티스토리 블로그는 페이스북처럼 굳이 개인 사생활을 오픈하지 않아도 되니까 익명을 보장받아 관심 있는 주제를 다뤄 자유로운 글쓰기가 가능하다. 


콘텐츠의 유통에만 집중되는 소셜네트워크보단 콘텐츠의 생산에만 집중되는 블로그를 더 선호하는 나로선 인터넷에 무일푼으로 집을 짓고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이 대단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정말 좋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 

1. 네이버블로그 대비 스킨 디자인 자유도가 높은 점 

2. 애드센스 설치가 가능해 광고수입이 높은 점 




이렇게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왜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지 난 모르겠다. 


인터넷에 나만의 예쁜 집을 짓고 많은 것을 채우며 살기란 알고 보면 정말 쉽고 나름의 성취감과 수익을 줄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다다익선하고 재미도 있는데 그저 귀찮음에 간만보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안타깝구나. 


세상만사 원효대사 해골물이다. 내가 긍정적으로 보려하면 긍정이 되는 것이다.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서 더 연구하고 꾸준한 관리를 위해서 스킬을 더 연마함으로써 중도 포기 없이 계속 꾸준히 글을 발행할 것이다. 







앞으로 양질의 포스팅 많이 하고 애드센스도 설치해서 꾸준한 수익을 실현하고 싶다. 시작은 비루한 오막살이일지 모르나 그 끝은 아름다운 불야성이길 바란다. 



Total
42,789
Today
11
Yesterday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