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설치 및 래더 캐릭터 클래스 생성 방법 본문

게임공략

디아블로2 설치 및 래더 캐릭터 클래스 생성 방법

진실된정보 2017.09.06 06:55

디아블로2는 2000년 출시된 RPG장르 게임입니다. (디아블로 출시 순서는 아래 연혁을 참고하세요) 스피디한 사냥과 성장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고, 내 캐릭터의 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끊임없이 보스 몹을 잡고 아이템을 파밍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내 캐릭터의 능력을 극대화시킨 다음 하는 일은 주로 세 가지입니다. PK 최강자 or 앵벌이로 모은 아이템 거래 or 버스 및 퀘스트 도우미. 


1996년 디아블로1 출시 

2000년 디아블로2 출시 

2001년 파괴의 군주(디아블로2 확장판) 출시 

2012년 디아블로3 출시 

2014년 영혼을 거두는 자(디아블로3 확장판) 출시 

2017년 강령술사의 귀환(디아블로3 확장판) 출시 



유저들은 보통 디아블로2를 오리지널(줄여서 “오리”)이라 부르며, 파괴의 군주를 확장판이라 부릅니다. 순전히 오리지널만 하는 유저는 극히 드물며 대다수가 파괴의 군주까지 설치한 확장판을 플레이합니다. 오리지널과 확장판의 차이점이라면 캐릭터, 아이템, 액트 및 퀘스트의 개수가 확장판이 많기 때문에 오리지널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디아블로2는 호러 장르의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를 잘 살려낸 게임입니다. 마치 스타크래프트처럼 내가 가보지 않은 장소는 검은 암막으로 가려져 어디서 무엇이 튀어나올지 모릅니다. 처음 사냥에 나설 땐 약한 몸으로 다수의 몹에 둘러싸이는 공포가 꽤나 짜릿하죠. 



디아블로1은 현재 배틀넷에서 구입이 불가능한 반면, 디아블로2와 파괴의 군주는 아직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확장판까지 즐기려면 35,000원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단, 초기 구입비 지출 후 월 이용료 또는 게임 내 별도의 부분 결제가 같은 시스템은 전혀 없으므로 이 게임을 한번 구입하면 블리자드 게임사가 망하기 전까지 평생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7년 현재 디지털 버전 구입가> 

디아블로2 구입가 : 16,000원 

파괴의 군주 구입가 : 19,000원 


※주의※ 파괴의 군주는 단순한 확장 버전으로 단독 게임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디아블로2를 먼저 구입하여 게임설치 후 파괴의 군주를 구입해 추가 설치해야만 합니다. 


저는 2002년도에 구입한 배틀체스트CD를 소유하고 있었으나, 독립 후 부모님께서 제 방을 정리하시며 버리신 것 같습니다. 이에 2013년 디지털 버전을 재 구매했습니다. 2013년도 디지털 버전 구입가는 총 40,000원이었습니다. 



게임을 구입했다면, 이제 설치를 합니다. 디아블로2 시스템 설치 사양은 요즘 최저사양의 넷북에서도 구동이 가능할 정도이니 2002년 이후 구입한 PC와 노트북이라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와 맥 모두 지원하니 각자 운영체제에 알맞게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됩니다. 


디아블로2 다운로드 경로 : 블리자드 홈피 – 고객지원 – 계정 관리 –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 기존 출시작




디아블로2 설치 과정은 윈도우 OS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우선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정품 게임을 다운로드 하면 Downloader_Diablo2_koKR.exe라는 파일이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요즘은 광랜이 기본이고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가구가 많지요. 저도 기가인터넷 쓰는데 다운로드 속도는 기가인터넷 기준 약 10초 미만입니다. 



디아블로2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캡처 이미지처럼 구매자 이름을 적는 공란과 26자로 이뤄진 CD키를 입력할 공란이 보입니다. 이때 이름은 가명이나 별명 등 아무거나 대충 써도 무방하지만, CD키는 반드시 내가 구매한 정품 CD키를 블리자드 홈피에서 확인하여 복사해 붙여넣기(Ctrl+V , Ctrl+C)해야만 합니다. 



디아블로2 시리얼(게임 키) 확인 경로 : 블리자드 홈피 – 고객지원 – 계정 관리 – 결제/주문 내역




CD키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수초 내 설치가 종료됩니다. 요즘 SSD 사용하시죠? SSD에 디아블로2 설치하면 눈 깜짝할 새 완료됩니다. 과거 윈도우95 시절 하드디스크에 30분 넘게 걸려서 설치하던 때를 회상하면 세상 정말 좋아졌습니다. 



디아블로2 오리지널 설치가 완료되면 지체 없이 디아블로2 확장판(파괴의 군주)도 설치합니다. 확장판 설치방법은 오리지널과 동일합니다. CD키 입력할 때 블리자드 홈피에서 확장판 CD키를 올바르게 복사해 붙여넣기(Ctrl+V , Ctrl+C)만 주의를 기울여 잘 처리하면 됩니다. 



확장판까지 설치가 끝났으면 바탕화면에 보이는 [디아블로2 – 파괴의 군주] 아이콘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하면 됩니다. 제 경우 맥북프로에 디아블로2를 설치해서 런치패드에서 디아블로2 아이콘을 클릭해 게임을 실행했습니다. 




참고로 맥에서 디아블로2를 실행 시 처음엔 전체화면으로 게임이 실행되는데 command(⌘)+M을 누르면 창모드로 전환됩니다. 


디아블로2 초기화면을 보면 이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싱글 플레이어, 배틀넷, 다른 멀티플레이어 이렇게 총 세 가지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 혼자 하는 게임 (인터넷 연결 무관, 에디트 가능) 

배틀넷 : 배틀넷 서버에 연결된 계정으로 플레이 (인터넷 연결 필요) 

다른 멀티플레이어 : 스타크래프트의 LAN과 동일 (인터넷 연결 필요) 


대부분 배틀넷으로 게임을 합니다. 배틀넷 서버는 미국 서부와 동부, 유럽 그리고 아시아 이렇게 총 네 개의 게이트웨이 존재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대부분 아시아에서 게임을 많이 합니다. 저는 디아블로2 초창기 때부터 Asia만 해왔습니다. 



배틀넷 계정이 없는 경우 새로운 배틀넷 계정명과 암호를 입력해서 간단히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하던 계정으로 로그인 해보니 아직 계정이 살아있더군요. 



Asia라는 게이트웨이 안에는 Asia(=Asia1), Asia2, Asia3 이렇게 총 3개의 렐름이 존재합니다. 각 렐름에 따라 캐릭터의 저장 위치가 달라지며, 향후 게임 플레이를 통한 아이템 거래와 관련해 예민한 사항이므로 렐름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템 거래가 활발한 Asia1만 합니다. 



처음 배틀넷에 접속했다면 캐릭터를 만들어야합니다. 캐릭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오리지널 기본 캐릭터 클래스 5개에 확장판 캐릭터 클래스 2개가 더해진 총 7개의 캐릭터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 캐릭터 클래스 종류 

아마존 : 궁수, 오리지널 

어쌔신 : 격투, 확장 

네크로맨서 : 소환사, 오리지널 

바바리안 : 광전사, 오리지널 

팔라딘 : 성전사, 오리지널 

소서리스 : 법사, 오리지널 

드루이드 : 변신술사, 확장 


참고로 디아블로2 캐릭터를 생성한 후 10일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만료되며 렐름에서 삭제됩니다. 하지만 일단 2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해당 캐릭터는 3개월 동안 만료되지 않습니다. 



어떤 캐릭터 글래스를 선택할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 본인의 취향입니다. 다만, 디아블로2 게임 특성상 초반 빠른 아이템 공수를 위해 소서리스를 먼저 육성하게 됩니다. 소서리스의 특징이라면 번개, 불, 물 이렇게 3원소를 사용한 마법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자체 스킬에 텔레포트가 있어서 신속한 이동으로 빠른 사냥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클래스를 생성할 때 캐릭터 이름은 오직 영문으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를 보면 확장판 캐릭터, 하드 코어, 래더 캐릭터라는 세 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디아블로2는 기본적으로 6가지 게임 시스템을 통한 8가지 모드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ORIGINAL(오리지널) & EXPANSION(확장판) 

위의 게임구입 및 설치 과정에서 이미 설명한 바처럼 디아블로2의 최초 출시 버전이 오리지널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구매해 추가 설치하는 파괴의 군주가 바로 확장판입니다. 


캐릭터 생성 시 [확장판 캐릭터]를 선택하면 말 그대로 확장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이고, 이 항목을 선택하지 않으면 오리지널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참고로 오리지널 캐릭터는 액트4까지만 진행할 수 있고, 아이템 개수가 적어서 플레이가 제한적입니다. 



노말(NORMAL) & 하드코어(HARDCORE) 

캐릭터 생성 시 [하드 코어] 항목을 선택하지 않으면 노말 캐릭터로 생성하게 됩니다. 노말 캐릭터는 몇 번을 죽어도 다시 살아나는 캐릭터입니다. 반대로 하드 코어 항목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면 말 그대로 하드코어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하드코어 캐릭터의 특징은 한번 죽으면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단 하나의 생명으로 플레이 한다는 점에서 긴장감이 배로 뛰며 게임에 상당히 집중하게 되는 재미가 있지만, 공들여 키운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면 굉장히 허무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STANDARD(스탠다드) & LADDER(래더) 

배틀넷의 서버에 따른 구분으로 주기적으로 초기화 되는 서버를 래더라 부르며, 초기화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서버를 스탠다드라고 부릅니다. 래더 캐릭터는 디아블로3의 시즌 캐릭터와 같은 시스템입니다. 


래더 서버가 초기화되면 래더 캐릭터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스탠다드 서버의 캐릭터로 이전됩니다. 따라서 스탠다드에 없는 일부 유니크 아이템과 룬워드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다면 래더 캐릭터를 생성하여 즐긴 다음 스탠다드 이전 후 계속 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래더 캐릭터를 생성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캐릭터 생성 시 상기 게임 시스템을 참고하세요. 저는 언제나 늘 그렇듯 확장판-노말-래더 캐릭터로 생성했습니다.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야죠. 게임을 플레이 하는 방법은 [만들기]와 [참가]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만들기는 내가 방을 만드는 것이고, 참가는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방에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빠른 랩업을 원하는 경우 참가를 통해 인첸방에 들어가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저는 정석대로 퀘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랩업을 할 예정이므로 새로운 방을 만들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로그캠프. “Good Day!”라며 반갑게 맞이하는 와리브. 매번 반복하면서도 이렇게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처음 접속하면 묘한 전율을 느낍니다. 디아블로2에 접속해서 악마를 때려잡으면 시간가는 줄 모른 채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앞으로 퀘스트 공략을 연재하며 디아블로 플레이 관련 몇 가지 팁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지켜봐주세요 :) 


아! 저와 함께 디아블로2를 플레이하실 분 언제든 환영입니다. 댓글에 카톡 아이디 남겨주세요! ^^ 



Total
42,789
Today
11
Yesterday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