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새봄 아나운서 음주운전 혈중알코올농도 0.152% 처벌 수위 팩트 체크 본문

법률정보

구새봄 아나운서 음주운전 혈중알코올농도 0.152% 처벌 수위 팩트 체크

진실된정보 2017.08.23 21:14

구새봄 아나운서는 1987년생 미국 에모리 대학교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입니다. 


과거 SBS CNBC 아나운서로 데뷔해 MBC 스포츠 플러스 입사 후 MLB, KBO, 프로농구를 담당했습니다. 


앳된 미모로 스포츠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은 아나운서였고, 프리랜서로 전향 후에도 인기가 많아서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는 팬들이 많았습니다. 


그랬던 그녀가 얼마 전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큰 충격을 줬습니다. 





구새봄 아나운서는 2017년 8월 7일 월요일 오후 8시 47분경 지인들과 함께 술을 마신 채 경기도 양주시 송추지하차도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고 운전을 하다가 경찰의 음주단속에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기사에 의하면 이때 당시 구새봄 아나운서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2%로 운전면허 취소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이에 양주경찰서는 구새봄 아나운서를 음주운전 혐의로 8월 9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송추지하차도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송추IC에서 약 1km 떨어진 지점으로 구새봄 아나운서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아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진 게 아니어서 다행이라는 네티즌의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구새봄 아나운서가 저지른 음주운전에 대한 형사처벌은 어떻게 될까요? 


구새봄 아나운서가 음주운전 초범이라는 가정 하에 혈중알코올농도 0.152%면 도로교통법 제148조의2 2항에 의거해 6개월 이상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 원 이상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만약 구새봄 아나운서가 도로교통법을 이미 2회 이상 위반해 음주운전 한 전력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도로교통법 제148조의2 2항에 의거해 1년 이상 3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상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구새봄 아나운서의 소속사 ㈜디모스트 엔터테인먼트는 구새봄 아나운서의 이번 음주운전 혐의 형사입건 관련 사과하는 내용으로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구새봄 아나운서는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의 모든 게시물을 삭제한 후 자필로 작성한 사과문 게시물 하나만 게재하여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나쁜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래도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자세로 보아 정말 앞으로 다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리라 믿어봅니다. 





모두가 말합니다. 음주운전은 살인행위라고요. 


처벌도 처벌이지만, 내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선 음주운전은 반드시 근절해야 합니다. 



Total
41,344
Today
40
Yesterday
28